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리뉴얼 "여행전문가 추천 명소부터 생생 후기까지"
상태바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리뉴얼 "여행전문가 추천 명소부터 생생 후기까지"
  • 김형훈
  • 승인 2015.03.3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대한항공  ▲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대한항공

최근 동장군이 물러가고 따스한 봄을 알리는 바람이 불어오는 가운데, 설레는 봄맞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해외여행은 정해진 일정으로 가이드의 인솔에 따라 여행하는 패키지 관광에서 벗어나 직접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고 여행 계획을 짜는 개별자유여행(FIT : Foreign Independent Tour)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대한항공은 최근 오픈 7년 만에 '여행정보사이트' 리뉴얼하는 등 개별 자유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5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여행정보사이트는 취항지 '도시 가이드'와 여행전문가들의 전문적 식견이 담긴 '테마 스토리', 개인의 솔직한 여행담을 공유할 수 있는 '생생 여행기'등이 신설됐다.

볼 거리 많아진 '여행 콘텐츠'…"테마여행 떠나는 여행객들 위한 길잡이 역할도"

대한항공은 이번 여행정보 사이트 리뉴얼에서 여행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새롭게 탄생한 '도시가이드' 메뉴다. 해당 메뉴에서는 각 도시를 검색하면 해당지역의 관광명소, 쇼핑센터와 교통수단, 현지음식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현지 화폐와 전압 등 여행 중 반드시 필요한 활용도 높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세계의 축제 정보를 월별, 테마별로 안내해주는 '테마캘린더' 메뉴도 생겼다. 예를 들어 '4월의 모터쇼'를 검색하면 뉴욕 국제 오토쇼와 상하이 국제 모터쇼를 소개하는 등 본인의 관심사를 고려해 테마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충실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행전문작가들이 여행지를 소개하는 '테마스토리'도 인기를 끈다. 감성적이고 개성 있는 필치의 여행담을 만날 수 있는 '여행전문가 칼럼', 대한항공의 직원이 들려 주는 '여행 이야기', 여행 시 챙겨야 할 '여행TIP' 등으로 구성해 여행 계획에 있어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

여행 후 에세이, 감상평 공유하는 '소통의 장' 마련

또한 이번 리뉴얼의 특징은 '참여'와 '공유'라는 소비자 소통 트렌드를 반영해 홈페이지 운영자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만이 아닌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정보 공유의 장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개편된 '생생 여행기' 코너는 이용자들의 관광명소, 쇼핑, 숙소, 음식을 주제로 쓴 여행 에세이로 꾸며진다.

또한 신설한 '포토 에세이'는 여행지에서 포착한 순간을 담은 사진과 간단한 감상평으로 구성해 방문자들로 하여금 여행 감성을 일으키도록 한다. 특히 개인이 등재한 모든 콘텐츠는 '좋아요' 기능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활동 따라 포인트 적립도등급 따라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새로 도입된 포인트 적립, 등급제 및 리워드(Reward) 제도도 눈길을 끈다. 회원들은 본인의 사이트 활동 이력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게 되는데 이렇게 누적된 포인트는 등급에 따라 초행자, 유랑객, 모험가, 가이드, 여행마스터 등급으로 분류된다.

등급에 따라 연 2회 국제선, 국내선 항공권 및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자신이 다녀온 여행지를 등록하면 멋진 도시카드가 하나씩 늘어나며 수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티 컬렉션'과 가고 싶은 도시를 등록하면 수시로 한진관광의 관련 여행 상품을 볼 수 있는 '퍼스널 가이드' 코너도 회원들에게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대한항공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 직원들의 생생한 여행기부터 새 봄 맞이 이벤트까지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는 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여행정보 사이트답게 특화된 콘텐츠로 웹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다. '여행 마니아'의 경우 대한항공 직원들의 생생한 여행기를 통해 회원들에게 객관적이면서도 솔직한 여행담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대한항공 기내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던 기내 잡지 '모닝캄(Morning Calm)'과 사내외보 '스카이뉴스(Sky News)'를 웹진의 형식으로 한 곳에서 쉽게 모아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미디어 갤러리 항목을 개편해 'CF 영상 갤러리' 항목을 클릭하면 참신한 문구와 인상적인 영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대한항공의 다양한 광고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공모전 사진 갤러리'에서는 올해로 22회를 맞은 역사와 품격을 갖춘 국내 최고의 아마추어 사진공모전인 '대한항공 여행 사진 공모전'의 전 수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 여행정보 사이트에서는 새 봄을 맞아 이달 한 달 동안 '이달의 올림픽-봄꽃'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의 올림픽' 이벤트는 매월 도시별 랜드마크, 지역별 음식 등 2개의 상반된 아이템을 두고 선호도에 따라 투표를 하고, 선택한 이유를 기입하는 방식이다. 이달에는 네덜란드 튜울립과 일본의 벚꽃 중에서 개인적인 선호도를 묻는 설문이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여행정보 사이트(travel.koreanai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