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보습력'을 잡아라
상태바
겨울철 피부, '보습력'을 잡아라
  • 서미희
  • 승인 2016.12.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 무너지며 피부 면역력 약해지는 시기
보습 잡아줄 다양한 제형의 뷰티아이템 인기
클렌져부터 고보습 기초제품 등 ‘데일리 스킨 케어’로 수분 공급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피부에 적색 신호가 켜졌다. 영하와 영상을 넘나드는 실내외 기온 차와 건조한 날씨로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면 피부 가려움, 피부 속 당김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겨울철은 연말 모임 술자리뿐만 아니라 스키, 보드 등 극한의 상황에서 즐기는 레저 활동이 많아 피부는 더 쉽게 상한다.

겨울철 ‘스킨케어’에서 중요한 것은 충분한 보습막을 쌓아주고 틈틈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이에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초 제품 및 클렌징 제품과 푸석한 입술을 보호해줄 립 제품, 건조한 실내에서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미스트 등 다양한 겨울 뷰티 아이템을 알아본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마몽드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 / 베리떼 '허브 워트 미스트EX' / 키엘 '칼렌듈라 꽃잎 토너'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 / 더샘 '에코 소울 립 오일' (왼쪽부터 순서대로) 마몽드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 / 베리떼 '허브 워트 미스트EX' / 키엘 '칼렌듈라 꽃잎 토너'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 / 더샘 '에코 소울 립 오일'

 

♦ 부드럽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클렌저! 마몽드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160ml)’

하루를 마무리 하는 저녁 세안 시, 모공에 낀 메이크업을 깨끗이 제거한다는 이유로 수분까지 빼앗는 뽀득한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수분은 유지 시키면서 메이크업 잔여물,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는 부드럽고 밀도 있는 거품이 각질을 제거하고 막힌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씻어내어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거품 세안제. 피부 정화 및 진정 효과에 탁월한 티트리 성분이 외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청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AHA,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위치하젤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 빠른 진정과 깊은 보습제로 피부에 안정을! 베리떼 ‘허브 워터 미스트 EX (120ml)’

난방기기 사용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간편하게 수분 공급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은 미스트!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진정 효과가 뛰어난 미스트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간편하게 진정팩을 해 보자.

베리떼 ‘허브 워터 미스트 EX’는 6가지 허브 워터 추출물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수분공급 안개분사 미스트이다. 캐모마일, 병풀, 라벤더, 알로에베라잎, 마시멜로뿌리, 레몬버베나잎 등 6가지 허브 워터 추출물로 구성되어 피부의 즉각적인 수분공급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안개 분사 기술이 적용되어 은은한 허브향과 함께 가볍고 미세한 입자가 얼굴 전체에 고르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 키엘 2016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칼렌듈라 꽃잎 토너 (250ml)'

연말 파티로 인해 연이은 음주와 수면 부족으로 피곤한 건 몸 뿐만이 아니다. 음주 후에는 체온 상승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모공이 확장돼 집중적인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과음과 부족한 수면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로 냉찜질을 해주자.

칼렌듈라 꽃잎 추출물을 함유하여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고, 그레이트 버독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민감해지고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제품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며,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덜어 이마와 볼 위주에 얹어주면 진정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12월에는 한정 수량 판매되는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출시, 뉴욕의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아티스트 제레미빌의 디자인을 담아 더욱 특별하다.

♦ ‘파우더룸', '2016 뷰티 어워드 스킨케어 부문' 1위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 (40g)’

국내 최대 뷰티 채널인 '파우더룸'이 300만 회원과 함께 꼽은 '2016 최고의 뷰티템'에서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세라마이드 성분과 오일이 고체 형태로 응축돼 있는 밤 타입 보습 제품으로, 밤이 녹으면서 자연스럽게 오일로 변해 두 가지 제형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보습 막을 형성해주며, 건조한 피부 부위에 활용도가 높다.

♦ 립밤으로는 부족해! 갈라지고 부르트는 입술을 위한 더샘 '에코 소울 립 오일 (6ml)'

립밤을 아무리 발라도 갈라지는 입술 또한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겨울철 고민거리 중 하나다. 입술은 피부와 땀의 분비가 거의 없고, 각질층이 얇아 건조함에 노출되기 쉬운 부위이기 때문이다. 건조한 상태에서 하는 립 메이크업은 각질이 일어나 오히려 지저분해 보이고, 잘 가려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바르던 립밤보다 보습 기능이 강화된 오일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샘의 '에코 소울 립 오일'은 식물 유래 성분을 95% 함유해 건조한 입술을 진정시켜준다. 입술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생기를 되찾아주는 제품으로 잠들기 전에 도톰하게 펴 바르면 입술 영양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에코 소울 립 오일은 갖가지 꿀이 혼합된 달콘함 향의 허니허니,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추출물이 함유된 베리베리, 자몽 추출물이 함유된 상큼한 자몽향의 자몽자몽 3종으로 구성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