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서울에서 쇼핑하기 좋은 달!
상태바
7월은 서울에서 쇼핑하기 좋은 달!
  • 박문구
  • 승인 2016.07.0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이라면, 서울 전역 1,450개 매장에서 할인혜택

서울시는 7월 1일부터 31일 한 달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서울전역에서 진행한다.  서울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2016 서울썸머세일(Seoul Summer Sale)’을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외국인들의 쇼핑관광을 적극 유도하기 위함이다. 주요 쇼핑객인 2030 세대의 젊은 중국과 일본 및 동아시아권 여성관광객을 타깃으로, 올해는 면세점과 백화점 등 쇼핑몰/패션&뷰티/식음료/엔터테인먼트/금융&교통 외에 의료분야까지 포함시켜 혜택 범위를 넓혔다.
금년도 작년에 이어 한류스타 아이돌 ‘슈퍼주니어’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대외 홍보효과도 더욱 극대화했다. 또한 중국 최대 카드사인 은련카드(China UnionPay)로부터 행사 홍보를 위한 거리배너 및 현수막 설치 등 다양한 협찬을 통해 방한 외국인 중 소비 활동이 가장 왕성한 중국인 관광객의 행사 참여를 적극 유도 할 계획이다.

서울전역 1,450개 매장에서 할인! 또 할인!
이번 서울썸머세일에 참여하는 매장은 총 1,450곳이다. 면세점(롯데, 신라, 동화, 신세계 등), 백화점(롯데, 현대, 갤러리아, 신세계), 대형마트(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대형 쇼핑몰(두타, 타임스퀘어, IFC몰, 롯데피트인 등), 화장품 브랜드매장(더페이스샵, 에뛰드, 에스쁘아, 토니모리 등)과 롯데월드, 63스퀘어, N서울타워, 시티투어버스, 공항철도, 이랜드크루즈 외 카지노, 공연장, 식음료매장, 은행환전 등 관광분야의 다양한 업소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건국대, 순천향대, 연세대 등 대형병원의 검진서비스를 비롯해 피부/성형외과, 한방 등 서울의료관광협력기관 16개 병원이 할인행사에 동참했다.

100장의 숙박권 당첨이벤트! 중국 SNS채널로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모션
서울시는 이미 한 달 전부터 썸머세일 공식 홈페이지(sale.visitseoul.net)와 웨이보, 취날 등 중국 유명 SNS채널을 활용하여 호텔숙박권, 유명 브랜드 화장품, 슈퍼주니어 친필 사인CD 등의 온라인 경품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 타깃인 2030세대 중국인들을 위해 중국 SNS에 100개의 게스트하우스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여는 등 중국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오기만 해도 드려요~”외래관광객에 기념품과 카탈로그 담은 웰컴키트 3만부 배포
외국인들의 쇼핑을 유도하기 위한 선물세트 형태의 웰컴키트를 대량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세일 참여업체 정보를 수록한 공식 카탈로그와 유명 브랜드 화장품 샘플, 각종 기념품과 참여업체들의 추가할인 쿠폰을 동봉한 투명팩 형태의 키트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웰컴키트는 입국한 외국인들의 동선을 따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인천항 입국장부터 공항철도를 거쳐 서울시내 주요 관광안내소, 관광호텔, 게스트하우스, 공연장 등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장소에서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