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유방건강 의식향상 ‘핑크리본캠페인’...中 ‘모리파오’로 퍼지다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유방건강 의식향상 ‘핑크리본캠페인’...中 ‘모리파오’로 퍼지다
  • 박문구
  • 승인 2016.04.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건강 위한 마라톤 ‘모리파오’ 첫 개최
中 여성에게 유방암·자궁경부암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지원


아모레퍼시픽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여성 건강의식을 높이기 위한 ‘모리파오’를 지난 10일 상하이 동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했다. ‘모리파오’는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캠페인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을 글로벌화한 것이다.

중국에서 개최된 ‘모리파오’에는 첫 행사임에도 불구 3천여명의 현지인들이 뜻을 모았으며, 참가자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마라톤 이후엔 중국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으로 꼽히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리파오 참가비 전액과 사전에 한달 간 진행된 자선바자회에서 모은 수익금 등으로 중국 지역 여성에게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예방 및 수술 후 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B_090998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제 1회 여성 건강 마라톤 ‘모리파오’ 중국 현장.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현지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에도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2월 중국의 여성 건강을 위한 ‘중국부녀발전기금회’와 협력 ‘아모레퍼시픽 여성기금회’를 설립했다. 또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을 2011년부터 중국으로 확대(중국 현지 캠페인명: 장전생명)해 현지 병원 및 중국 환우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B_90909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중국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 현장.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