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는 AI(인공지능) 노트북 신제품 ‘스위프트 고 16’을 쿠팡에서 단독 출시하고 오는 31일까지 론칭 기념 특별가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에이서가 쿠팡과 협업해 선보이는 두 번째 단독 출시 모델로 두께 14.9mm, 무게 1.6kg의 뛰어난 휴대성과 최신 사양의 AI 성능, 고품질 그래픽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인텔 코어 울트라 5 프로세서 125H와 슈퍼 샘플링(XeSS AI) 기반 업스케일링을 포함한 최첨단 인텔 아크 그래픽(Arc Graphics) 탑재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는 성능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키보드에 탑재된 코파일럿(Copliot) 키를 통해 빠르게 온디바이스 AI 구동이 가능하며, 인텔 AI 부스트(Intel AI Boost)와 에이서의 자체 솔루션이 결합돼 한층 강화된 생산성을 보장한다.
16대10 비율의 WQXGA(2560x1600) 디스플레이는 400 니트(nits) 밝기, sRGB 100%를 지원해 또렷한 색상을 재현한다. 또 최대 180도까지 완전히 펼쳐지는 힌지 디자인을 적용해 마주 보고 있는 사람과 유연한 화면 공유가 가능하고 ▲음량 조절 ▲원 클릭 Mute ▲원 클릭 전체화면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한 넓은 터치패드를 탑재로 마우스 없이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에이서는 신제품 ‘스위프트 고 16’ 출시를 기념해 기간 한정 특별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에이서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