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초복' 프로모션... 육류 여름철 보양식 인기
상태바
G마켓, '초복' 프로모션... 육류 여름철 보양식 인기
  • 박성재
  • 승인 2024.07.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을 앞두고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 판매가 늘어난 가운데 전복, 낙지 등 해산물 판매는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최근 열흘(6월30일-7월9일) 간 여름철 보양식 재료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분석한 결과, 한우 판매가 3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돼지고기(121%), 오리고기(13%)를 비롯해 닭고기(5%) 등 다양한 육류 판매량이 신장세를 보였다.

간편조리식 삼계탕도 인기다. 10일자 ‘G마켓 가공식품 베스트셀러’ 100개 중 간편조리식 삼계탕의 비중이 10%에 달했다. 열흘 기준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9% 올랐다. 같은 기간 곰탕 조리용의 한우 우족 판매량은 120%, 양고기는 24%, 흑염소 고기는 11% 각각 증가했다.

전복 등의 해산물 판매는 다소 주춤하다. 전복 판매량은 35% 감소했고 장어 32%, 낙지도 9% 각각 감소했다. 대신 추어탕(48%), 해신탕 밀키트(50%) 등 간편조리식품은 인기를 끌었다. 보양식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6일까지 ‘트렌드 리포트, 초복 건강관리’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올바른 흑염소 진액 골드 ▲교동 보양탕 3종(갈비탕∙도가니탕∙꼬리곰탕) 골라담기 ▲돼지고기 모듬 세트 등을, 옥션은 ▲설혜담 제천 흑염소 진액(30포 2박스) ▲하림 삼계탕(900g 3봉)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김현정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팀장은 “고물가에 온라인쇼핑을 통해 각종 식재료와 간편조리식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알뜰 집밥족을 중심으로 몸보신용 식품 구매가 늘고 있다”며 “전복, 장어 등 해산물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은 육류 위주로 인기를 끌고 있어, 16일까지 진행하는 초복 프로모션에도 육류와 간편조리식품의 비중을 늘리고,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다”고 말했다.

사진 G마켓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