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24 국가고객만족도 ‘NCSI’ 면세점 부문 1위
상태바
신라면세점, 2024 국가고객만족도 ‘NCSI’ 면세점 부문 1위
  • 김상록
  • 승인 2024.07.1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2024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 활동’ △지속적인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 가치 창출’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 등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면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면세점 지하 1층과 옥상 공간에 카페 라(Café LA)를 오픈하며,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브랜드 행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는 점을 착안해 위스키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주류 브랜드의 시음회를 열었다. 또한 국민 판다 ‘푸바오’의 굿즈를 구입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전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태호 신라면세점 부문장은 "고객 분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하고자 했던 활동들이 큰 호응을 받으며,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인지 품질·인지 가치 및 충성도 등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신라면세점은 2016년 1위 선정 이후 8년 만에 면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