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8년연속 선정
상태바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8년연속 선정
  • 박성재
  • 승인 2024.06.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그룹은 최철홍 회장이 19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사회책임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국가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한 대표 경영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산업계와 학계, 언론계 등으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

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와 보람그룹을 상조업계의 선도기업 반열에 올렸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8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최 회장은 1991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보람그룹을 이끌면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두지휘 해왔다. 매년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는가 하면 한국탁구 저변 확대와 국민 생활체육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프로탁구단을 창단하는 등 영역의 구분 없는 사회 공헌에 박차를 가해 왔다.

이와 함께 상조 3.0시대를 맞아 현대화된 상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수많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조업계의 가격정찰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장례 의전도우미 도입, 사이버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서비스 등 상조서비스 모두 최철홍 회장을 통해서 보람상조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들이다.

최근에는 그룹 차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 '스카이펫', 반려동물 사료 및 건강기능식품 '앙팡펫', 세상 단 하나의 생체보석 '비아젬' 등은 물론 울산보람컨벤션을 필두로 한 마이스(MICE), 유아부터 실버세대까지 온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그린바이오를 신사업으로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외에도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시니저 레지던스 건립,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의 실버케어까지 연계사업으로 펼치고 있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실현을 구체화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30여 년간 고객 중심의 경영과 연구에 몰두한 것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람그룹은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고객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보람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