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팀 공개
상태바
K2,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팀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4.06.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AWESOMEDOOR)’ 최종 선발된 3개팀을 공개했다. ‘어썸도어’는 '놀라운'의 뜻을 가진 영어 ‘어썸(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특별한 활동을 하는 멋진 사람들 의미하며, 이들을 후원하는 K2 대표 캠페인이다. 

24년 K2 어썸도어로 선발된 활동가 3팀
24년 K2 어썸도어로 선발된 활동가 3팀

지난 2014년부터 클라이머, 여행가, 파쿠르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35개 팀들이 K2 어썸도어로 선발돼 멋진 도전을 이뤄냈다.

K2 2024 어썸도어는 총 500팀이 지원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통해 ▲볼더링 크루 ‘팀 하이리스크(김태인, 김형준, 심민섭, 이성수)’ ▲트레일하이커 '이조이' ▲자전거 여행가 '강민기'등 3팀이 선발됐다. K2는 어썸도어들이 계획한 도전을 위해 필요한 K2 제품 및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학생 및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가 모인 ‘팀 하이리스크’는 다양한 볼더링 원정 등반을 떠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엔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근교에 위치한 락랜드 볼더링 원정에서 국내 최고 기록 난이도인V16/8C+볼더링 루트에 도전한다. 또 다른 어썸도어인 배우이자 장거리 트레일 하이커인 ‘이조이’ 씨는 국내 국토 종주를 비롯, 미 대륙 종단 트레일인 퍼시픽크레스트 트레일(PCT)를 종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일 중에 하나로 약 782km에 이르는 콜로라도 트레일 하이킹에 나선다. 자전거 여행가 ‘강민기’씨는 그 동안 북중미와 남미에서 3만 km에 이르는 거리를 자전거로 여행한 경험으로 이번에는 아프리카 자전거 종단과 킬리만자로 등반에 도전한다.

사진 K2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