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 日 염색장인과 협업한 컬렉션 공개
상태바
COS, 日 염색장인과 협업한 컬렉션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4.05.2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S(이하 ‘코스’)가 교토 출신의 염색 장인인 카즈키 타바타와 함께 시보리 기법을 활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한다. 일본 전통의 시보리 기법은 천을 묶거나 접은 뒤 염색하는 방식으로 매혹적인 패턴을 완성시키는 기술이다. 카즈키 타바타는 유서 깊은 전통 염색인 시보리 염색 기술에 정통한 마지막 전통 공예 장인 중 한 명이다. 시보리 기법은 바인딩, 스티칭, 폴딩, 꼬임 또는 압축 등을 활용한 수공 염색 기술로, 생동감 있는 화려한 패턴을 만들어낸다. 

코스의 시그니처 실루엣을 독특한 텍스처와 스타일을 연출하는 시보리 기법으로 염색한 패브릭으로 재해석했다. 예술과 패션의 만남으로 블루, 오렌지, 브라운 등의 부드럽고 차분한 컬러 톤이 만들어내는 타임리스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창의적인 레이어링과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위해 디자인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올여름을 위한 필수적인 스타일을 완성한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섬세한 실크 스카프에는 눈꽃 무늬를 연상시키는 세카 시보리(Sekka Shibori) 기법이 사용됐다. 또한 재활용 나일론나 텐셀™ 라이오셀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의류에는 테스지 시보리(Tesuji Shibori) 기법을 활용했다.

코스와 타바타 시보리의 협업 컬렉션은 '24년 6월에 온라인 및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COS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