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나인하이어, ‘HR테크 커넥팅 데이즈’ 성료…채용시간 단축 비법 전수
상태바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HR테크 커넥팅 데이즈’ 성료…채용시간 단축 비법 전수
  • 박성재
  • 승인 2024.05.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리는 ‘HR테크 커넥팅 데이즈’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기업 인사(HR)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방안에 대한 핵심 비법을 전했다.

HR테크 커넥팅 데이즈는 국내 대표 인적자원(HR) 테크 기업들과 현직자들이 인사·채용 전략을 공유하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100여명의 기업 HR 담당자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9개의 HR테크 기업들과 4명의 현직자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강연자로 나선 김미준 잡코리아 사업개발은 ‘채용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핵심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 사업개발은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채용 프로세스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또 과거 채용 담당자로서 채용 시간을 단축한 실무 사례, 채용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개선 등을 설명했다.

채용 과정이 오래 걸려 지원자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인하이어를 도입해 이룬 성과도 소개했다. 나인하이어 ‘리드타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면접 일정 회신 기한을 5일에서 2일로 단축하며 전반적인 채용 시간을 단축시켰다고 소개했다.

이외에도 기업의 관심도가 높은 개발 직무의 채용 시간을 단축한 사례를 소개했다. 기존에 쌓인 나인하이어 채용 데이터 대시보드를 활용해 채용 과정에서 불필요한 평가 시간이 증가했다는 문제점을 착안했다. 

이후 1차 면접은 2차 면접관이, 2차 면접은 1차 면접관이 면접을 보도록 재설계해 채용 시간을 최대 1시간 이상 단축했다. 또 데이터 퍼널을 활용해 역산 방식으로 합격자를 배출해 채용 데이터 드리븐(데이터 주도적인)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김 사업개발은 "과거 채용 담당자로서 마주한 채용 리드타임 문제를 해결하고자 많은 시도를 했었다”며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나인하이어가 쌓아온 채용 데이터와 업무 노하우를 기반으로 채용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성공적인 채용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인하이어는 행사 참여자 대상 할인 혜택 및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참여자 대상 유료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제공했으며, 행사 참석자 대상 추첨을 통해 LG 퓨리케어 공기 청정기, 신일 에어서큘레이터 등을 증정했다.

사진 잡코리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