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AI가 선별한 수박 할인판매
상태바
롯데마트∙슈퍼, AI가 선별한 수박 할인판매
  • 박성재
  • 승인 2024.05.2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23일부터 전 점에서 매년 여름 과일 매출 1위를 기록하는 ‘수박’을 실패 없이 고를 수 있도록 ‘신선을 새롭게 수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신선 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 ‘신선을 새롭게’의 일환으로, 고객이 수박을 구매할 시 확인하는 사항을 줄여준다는 점을 부각해 AI(인공지능) 수박이 가진 장점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걸려있는 '신선을 새롭게' 홍보 포스터.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걸려있는 '신선을 새롭게' 홍보 포스터.

신선을 새롭게란 대형마트 본연의 경쟁력을 올리기 위해 산지의 신선함을 고객의 식탁에 올릴 수 있도록 산지에서부터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순간까지 전 유통 과정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또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날부터 점포 외관에 ‘AI 수박’ 포스터를 붙여 수박 시즌 시작을 알릴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수박에 관심을 가지게끔 수박 이미지와 영상을 담은 지하철 옥외 광고를 송출한다. 

더불어 내달 6일 이후에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인 ‘롯데마트GO’를 활용해 수박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5만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29일까지 전 점에서 수박 전 품목에 대해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롯데슈퍼에서는 행사 카드(롯데∙신한∙삼성)로 결제해야만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1~2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소용량 과일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을 오는 30일부터 확대해 운영한다. 롯데마트의 2023년 6~8월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의 매출은 2022년 대비 5%가량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해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을 전년 대비 2배가량 늘린 10개 품목을 운영한다.

롯데마트는 AI 수박 외에도 오는 29일까지 AI가 선별한 다양한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AI로 선별한 성주 참외(3~6입∙봉)’와 ‘AI로 선별한 머스크 메론(통)’을 각 9990원, 1만2990원에 판매한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올해 고객들이 어느 것을 골라도 당도 높은 수박을 맛볼 수 있도록 AI로 선별한 수박을 주요 상품으로 준비했다"며 "지난해보다 더욱 개선된 선별 작업을 통해 자신 있게 수박을 준비한 만큼 롯데마트와 슈퍼에 오셔서 실패 없는 수박 구매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마트∙슈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