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알바, 1주 이내 일자리 매칭률 85% 돌파
상태바
당근알바, 1주 이내 일자리 매칭률 85% 돌파
  • 박성재
  • 승인 2024.05.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알바에 구인 공고를 올린 동네 사장님 10명 중 8명 이상이 1주일 안에 채용을 확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당근알바 채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주일 이내 일자리 매칭률 85%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자리 매칭률이란 채용을 확정한 사장님이 공고 게시부터 채용 확정까지 걸린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지난달 기준 1주일 이내 매칭률은 85%, 3일 이내는 74%를 기록했다. 하루만에 채용을 확정한 경우는 63%에 달한다. 

올해 1월 기준, 당근알바 일자리 공고 게시글의 89%는 24시간 내에 구직 지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시간 내에 구직 지원을 받는 경우도 68%, 10분 이내에 지원이 이뤄진 비율도 45%를 기록했다.  

당근은 내달 2일까지 당근알바에서 알바생 채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지원 보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고 게시물을 올리고 24시간 내에 지원자가 없으면 알바 구인 공고에 사용할 수 있는 당근 광고 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바 구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백병한 당근알바 팀장은 “당근알바는 동네의 일자리와 가까운 거리에 거주하는 알바생을 가장 잘 연결하는 구인구직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구직자들의 지원 속도,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매칭률, 높은 구인 만족도까지 알바생을 구할 때 구인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표들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효과적인 일자리 연결을 체험할 수 있는 구인 프로모션도 준비했으니, 새로운 알바생을 구하는 동네 자영업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 당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