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청사서 '경기기회마켓' 개최... "장난감∙의류 등 중고물품 저렴하게"
상태바
경기도, 경기도청사서 '경기기회마켓' 개최... "장난감∙의류 등 중고물품 저렴하게"
  • 박성재
  • 승인 2024.05.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수원맘 모여라’ 카페와 함께 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기회마켓에는 수원맘 모여라 카페를 통해 모집한 중고 판매자 128팀, 지역 소상공인 13팀, 핸드메이드 작가 26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동물조명만들기, 한지엽서만들기, 업사이클링 커피클레이 공예품만들기, 천연아로마석고방향제 만들기, 캔들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과 함께 제이슨 박∙박준현 등 대중음악 공연, 마술∙비눗방울∙풍선아트∙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됐다.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가 들어간 인생네컷 촬영기기를 설치해 행사장을 방문한 도민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고, 더운 날씨를 고려해 파라솔, 그늘막 등과 함께 캠핑의자, 빈백 등을 행사장 내 곳곳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부터는 행사장 내 다회용기 사용으로 민선8기 경기도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플라스틱 제로화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할 예정이다. 

경기기회마켓은 경기도가 도청사 이전으로 위축된 옛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와 함께 도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소상공인∙공예작가∙농업인에게는 자립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 유명 벼룩시장과 손잡고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누적 16번째 경기기회마켓으로 수원맘 모여라 카페의 ‘나플나플’과 함께하는 첫 번째 행사다. 나플나플은 ‘나눔 플리마켓’의 약어로 중고 판매자 참가비는 매회 적립 후 연말에 누적 금액을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수원맘 모여라 명의로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00만원의 성금을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김해련 경기도 자산관리과장은 “저렴하고 질 좋은 유아동 중고 물품 구입으로 자원절약 및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하는 뜻깊은 행사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