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채용 오퍼∙커스텀 리포트’ 선봬
상태바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채용 오퍼∙커스텀 리포트’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4.05.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오퍼레터 작성부터 발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채용 오퍼’ 기능과 사용자가 원하는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는 ‘커스텀 리포트’ 기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처우 협의는 채용의 마지막 단계이자 입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단계 중 하나로, 최종 합격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 

나인하이어는 처우 협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오퍼레터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채용 오퍼 기능을 선보였다. 주요 기능은 ▲오퍼레터 작성 및 발송 ▲오퍼레터 승인 ▲오퍼레터 패키지 다운로드 기능 등이 있다.

각 기업별 오퍼레터 양식을 템플릿으로 만들 수 있고 오퍼레터에 들어갈 항목을 변수로 지정할 수 있다. 미리 설정된 템플릿과 변수를 기반해 오퍼레터가 자동 작성돼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고 개인화된 오퍼레터를 지원자에게 발송할 수 있다.

또 오퍼레터 발송 전 회사의 승인 절차에 따른 선택적 운영이 가능하다. 지정된 순서로 승인을 받거나, 일괄 승인을 요청하는 등 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승인 절차를 선택해 운영할 수 있다. 

승인 요청은 이메일, 슬랙 등으로 발송할 수 있다. 승인이 완료된 오퍼레터를 지원자에게 전송한 후 지원자 관련 정보(평가∙승인 내역, 오퍼레터 등)의 오퍼 패키지도 다운받을 수 있다.

채용 성과 측정 및 분석을 돕는 커스텀 리포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채용 리포트 서비스를 개편해 ▲지원자 상태 별 추이 ▲지원자 수 통계 ▲리드타임 통계 ▲단계 퍼널 차트 ▲지원자 리스트 ▲요약 정보 등 모두 6가지의 차트 유형을 추가했다. 지원자 데이터를 그룹화하고 필터링할 수 있게 기존 기능을 개선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채용 담당자는 ▲직군 별 지원경로에 따른 지원자∙합격자 수 비교 ▲지원경로별 채용 단계 전환율 분석 ▲불합격 사유 별 불합격자 리드타임 분석 등 원하는 인사이트 데이터 추출 및 채용 성과 보고서 작성이 가능하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편의 강화와 채용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HR 서비스와의 연동, 사내 추천 등 핵심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잡코리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