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구스, 최초의 CD로 하이더 아커만 발탁
상태바
캐나다구스, 최초의 CD로 하이더 아커만 발탁
  • 이수빈
  • 승인 2024.05.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구스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을 브랜드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했다. 탁월한 재능을 보이며 패션 전문가로 꼽히는 하이더 아커만이 자신의 창의성을 담아낸 캐나다구스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 캐나다구스의 창의적 미학을 한층 더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콜럼비아 태생의 프랑스 디자이너인 그는 현재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 중이며, 캐나다구스의 CEO 다니 레이스와 함께 브랜드의 다음 2024 FW시즌을 준비하고 브랜드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하이더 아커만이 캐나다구스에서 선보일 첫 행보는 점점 감소하는 북극곰의 서식지를 연구하고 이해하며 보호하기 위해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국제 북극곰 협회(Polar Bears International, PBI)’를 지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하이더는 다니 레이스와 함께 세계 북극곰의 수도로 알려진 캐나다 매니토바주(州) 처칠로 떠난 여행에서 큰 영감을 받았다. 

이번 공개되는 ‘캐나다구스 x PBI’ 하이더 아커만 리미티드 에디션은 모든 인간은 지구를 보호해야 할 책임을 타고 났고, 우리 모두에게는 의미 있는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공동의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배우 제인폰다와 캐나다구스 CD 하이더 아커만
배우 제인폰다와 캐나다구스 CD 하이더 아커만

하이더 아커만의 ‘캐나다구스 x PBI’ 에디션 캠페인은 영화 역사의 아이콘이자 오늘날 가장영감을 주는 활동가 중 한 명인 ‘제인 폰다’와 함께 한다. 자신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환경, 문화, 사회 문제에 관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영감을 주는 데 평생을 바친 그녀는이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주인공이기도 하다.

“캐나다구스는 전에 없던 새로운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창조해 낸 브랜드입니다. 더불어 진정성을 갖춘 브랜드의 명성과 본래의 목적에 전념을 다 하는 추진력을 가지고 있죠. 제가 캐나다구스에 끌렸던 이유입니다. 이 브랜드가 우리 주변의 세상에 미친 영향은 정말 의미가 있고 많은 영감을 줍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은 브랜드에 합류한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스웻셔츠 ‘PBI 후디’는 유기농 코튼 소재로 생산되고, 판매 수익금의 100% 전액 ‘국제 북극곰 협회’ 후원금으로 전달돼 북극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지역사회 교육 및 홍보, 주요 연구 및 혁신적인 보존 전략 수립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캐나다구스의 ‘PBI 후디’ 리미티드 에디션은 14일부터 국내 일부 캐나다구스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7일 이후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크리에이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의 첫 번째 시즌 캡슐 컬렉션은 24 가을·겨울 시즌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캐나다구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