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발효녹용 ‘신체 피로 개선 및 항산화 효과’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상태바
hy, 발효녹용 ‘신체 피로 개선 및 항산화 효과’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 김상록
  • 승인 2024.05.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가 '발효녹용'의 신체피로 개선 및 항산화 효과를 확인하고 관련 논문을 SCI급 학술지 '세계 분자과학 저널' 에 게재했다.

발효녹용은 hy 자체 개발 소재로 자사 유산균 'HY7602'을 발효시켜 기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연구는 발효녹용의 항피로 및 항산화 효과에 대한 작용 기전 조사를 목적으로 설계했다. 연구진은 근육세포와 간 세포에 산화 스트레스 유발 후 발효녹용의 효과를 관찰했다. 그 결과 근육에서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활성산소종(ROS) 생성 및 세포손상이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밝혀냈다.

간(肝)에서는 항산화 관련 효소가 활성화 되고 및 유전자 발현이 증가했다. 반대로 염증 관련 유전자 발현은 감소했다.

hy는 "발효녹용이 간에서 항산화 효과를 통해 피로를 개선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hy는 발효녹용의 항산화 및 간 기능 개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김주연 hy신소재개발팀장은 "지속적인 소재 연구를 통해 발효녹용만의 차별화된 기능성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hy가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재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