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잡아라!” 화장품 업계에 부는 콜라보레이션 바람
상태바
“캐릭터를 잡아라!” 화장품 업계에 부는 콜라보레이션 바람
  • 백진
  • 승인 2016.03.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샤×라인프렌즈, 캐시캣×무민, 더페이스샵×카카오프렌즈...캐릭터 상품의 진화
높아지는 인기와 관심에 문구, 패션 넘어 화장품 업계까지 번져

더페이스샵×카카오프렌즈

사진=더페이스샵 제공 사진=더페이스샵 제공

 

더페이스샵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선 케어, 마스크팩, 향수, 핸드크림, 립크리머 등을 출시하며 최근 화장품 업계에 부는 캐릭터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대열에 합류했다.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 디자인에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깜찍 발랄한 모습을 담았다.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총 6종의 캐릭터는 제품 유형별 테마에 따라 이전에 없던 새로운 포즈를 개발해 제품과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내추럴 선 에코’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무지가 뜨거운 태양을 피해 튜브, 비치볼, 서핑보드 등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카카오프렌즈 내 공식 연인 네오와 프로도를 적용해 커플 향수, ‘멜팅 컬러 립크리머’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키스를 바라듯 입술을 살짝 내민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더페이스샵은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기념해 3월 16일부터 이벤트도 마련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마우스패드, 3만원 이상 구매 시 목베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캐시캣×무민

사진=캐시캣 제공 사진=캐시캣 제공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캐시캣은 전세계에서 70년 동안 사랑받은 북유럽 대표캐릭터 무민(MOOMIN)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펼쳤다.

봄날의 러브레터를 테마로 한 이번 ‘캐시캣 코드 X 무민 에디션’은 쿠션팩트, 컨실러 등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아이, 치크, 립, 네일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총 11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신제품인 ‘코드 무민 A.올루이드 폼 쿠션’은 스킨핏 오일, 스킨핏 폴리머, 스킨핏 파우더가 최적의 비율로 구성된 스킨핏 포뮬러가 적용됐다. 피부에 가볍게 발리면서, 고밀도 셀의 촘촘한 마이크로 폼 쿠션이 밀림 없이 균일한 촉촉 커버 피부 결을 완성시켜 준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신제품 쿠션 2종 구매 시 무민의 사랑스러움을 닮은 ‘코드 X 무민 에코백’, 그 외 메이크업 제품 구매시 ‘코드 X 무민 포스트잇’을 제공한다.

 

미샤×라인프렌즈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지난 시즌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텐션 블러셔’, ‘듀얼 블렌딩 쿠션 섀도우’ 등 신제품 2종을 포함한 총 4종 19품목의 라인프렌즈 에디션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신제품 미샤 텐션 블러셔는 수분을 머금은 실리콘 타입 베이스를 적용해 메이크업 위에서도 오랜 시간 촉촉함과 발색이 유지된다. 내용물이 탄성 있는 거름망을 통과해 고르게 묻어 나와 바르기 쉽고 피부에 잘 밀착된다. 귀여운 핑크 색상인 ‘핑크 러플’, 상큼한 코랄 빛 ‘피치 소르베’ 등 6품목이 선보였다.

미샤 듀얼 블렌딩 쿠션 섀도우는 그러데이션을 할 수 있는 2가지 색상이 함께 들어간 아이 섀도우다. 탄성 있는 쿠션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메이크업 초보자도 그러데이션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자수정, 진주, 토르말린 성분이 들어간 쥬얼 파우더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만들어준다. 부드러운 초콜릿 컬러 연출이 가능한 ‘아망드 쇼콜라’, 짙은 핑크와 버건디 색상이 들어있는 ‘로즈 크라운’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미샤는 라인프렌즈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에디션 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정가 1만 2,000원의 ‘브라운 머그컵’을 2,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 중이다. 단, 한정수량으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