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맞서는 피부 철벽 수비 노하우, 시작은 클렌징부터!
상태바
미세먼지에 맞서는 피부 철벽 수비 노하우, 시작은 클렌징부터!
  • 백진
  • 승인 2016.03.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로 공격받는 피부...표면과 모공 속까지 씻어 줘야

날이 따스해질수록 더 짙어지는 미세먼지의 공세가 무섭긴 한 모양이다. 사람들은 마스크와 손 씻기, 물 자주 마시기 등 미세먼지 피해예방책을 벗어나, 피부에 닿은 유해물질을 완벽히 제거하는 제품에도 점차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것. 화장품 업계도 봄바람이 불기 시작한 3월 초부터 클렌징 제품들을 대거 출시, ‘세안’과 ‘청결함’을 표어로 내걸고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저자극 세안제라 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피부장벽의 손실을 피할 수는 없기 때문에 손실된 피부장벽을 통해 미세먼지들이 침투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보습력을 기초로 한 피부 보호막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 여러 제품들 중 본인의 타입에 맞는 것을 골라내는 일 역시 매우 중요하다.

선택 장애를 겪는 이들을 위해 미세먼지를 강력하게 씻겨줄 몇가지 제품들을 엄선해 봤다.

해피바스 ‘퍼펙트 딥 씨솔트 클렌징’ 시리즈

b03081신제품 ‘퍼펙트 딥 씨솔트 클렌징’은 동해안 최북단의 청정해역인 고성 바다의 해양 심층수로 만든 씨솔트 성분을 담은 세정제다.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까지 개운한 딥 클렌징을 선사하는 동시에 미네랄을 공급해 세안 후에도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함유된 해조섬유 성분이 미세하고 균일한 조직으로 중금속을 흡착해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BRTC ‘쟈스민 워터풀 딥 클렌징 오일’

b0307_황정음 화장품으로 유명한 BRTC가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쟈스민 워터풀 딥 클렌징 오일’은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타입의 오일 클렌징 제품이다. 물에 닿으면 하얗게 유화되는 수용성 클렌징 오일로 짙은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고 완벽하게 녹여내 별도의 2차 세안 없이도 산뜻하고 촉촉한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마코스메틱 ‘라곰 셀러스 미스트 폼 클렌져’

b030888피부 질환과 피부 건강만을 연구한 권위 있는 12명의 피부과 박사 및 교수진과 뷰티 멘토 고원혜원장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곰의 ‘셀러스 미스트 폼 클렌져’는 이온 천연유래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공기 중의 먼지를 피부에서 깨끗하게 씻어내주고, 저자극으로 피부장벽의 손상을 줄이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피부 수분 세포를 깨우는 더마플럭스 에센셜 워터가 함유돼 클렌징과 함께 수분 부스팅 효과도 선사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