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전시축제 ‘팔레트 페스타 2024’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전시축제 ‘팔레트 페스타 2024’ 성료
  • 박주범
  • 승인 2024.02.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레트 페스타 2024
팔레트 페스타 2024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4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린 ‘팔레트 페스타 2024’를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레트(PALETTE)는 아동, 청소년들이 청년 멘토들과 함께 관심사에 기반한 창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희망스튜디오는 매년 팔레트 페스타를 개최해 커뮤니티에 참여한 아동, 청소년들과 멘토들이 함께 만든 창작물을 전시하고, 창작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팔레트 페스타 2024에는 전국 1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청소년, 교사, 청년 멘토, 학부모 등 약 150명, 10개 팀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해 KOG, 펌킴, 브이레코드 등 청년 창업 기업들의 기부로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 전주 선너머지역아동센터, 대구 대서지역아동센터 등 3개의 커뮤니티가 새롭게 조성됐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최근 아동 복지시설이나 돌봄 기관 내에서도 아동 청소년들이 관심사와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 준비를 할 수 있는 환경의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들의 관심사 발견과 창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건강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희망스튜디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