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사 "미래새한감정평가와 투명한 미술품 가치산정 시스템 개발"
상태바
테사 "미래새한감정평가와 투명한 미술품 가치산정 시스템 개발"
  • 박주범
  • 승인 2024.02.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서울 문정동 미래새한감정평가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 유윤상대표(왼쪽)와 테사 김형준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TESSA)가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과 손잡고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를 객관적으로 산정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문정동 미래새한감정평가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테사 김형준 대표와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 유윤상대표, 이호현 기획이사, 남세일 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법적으로 동산에 속하는 미술품의 내부 평가 기준을 마련한다. 테사에서 구입한 미술품을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의 감정평가사에게 의뢰해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한 감정서를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미술품의 합리적 가격을 산출하고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테사는 투자계약증권 발행에 필요한 미술품의 자산가치 평가를 위해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과 협력해 자산가치 투명화에 나선다. 이로써 투자자 보호는 물론 토큰증권(STO) 발행∙유통 시장의 안정적인 미술품 투자 경험 제공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전국 17개의 본지사망을 갖추고 감정평가사, 행정사, 공인중개사,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그리고 부동산분야 박사 등 500여명의 전문인력이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윤상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 대표는 “감정평가란 공정성, 중립성, 윤리성, 전문성에 근거하여 자산의 올바른 가치를 판별해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기에 상당한 전문성과 책임이 따른다”라며 “앞으로 테사와의 협업을 통해 미술품에 대한 객관적인 가격 시스템과 투명한 자산 가치 평가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미술품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준 테사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를 산정하는 감정평가 시스템을 구축해 투자계약증권 상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투자자들에게 보다 신뢰도와 타당도를 갖춘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해 보다 안전한 투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사는 글로벌 블루칩 미술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대체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사진=테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