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협약
상태바
롯데호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협약
  • 김선호
  • 승인 2016.03.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대표이사 사장 송용덕)이 지난 26일 롯데호텔서울 36층 연회장에서 국내 호텔 중에서는 최초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OIOI_001 사진제공: 롯데호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롯데호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과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민동석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롯데호텔은 저개발국 교육 지원과 차세대 글로벌 인재 양성,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호 활동 등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호텔은 유네스코 특별 패키지를 판매하여 수익금 일부를 유네스코 기금으로 적립할 예정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 전달되어 아프리카, 아시아 저개발국의 지역학습센터 건축, 현지교사 양성, 교재 보급 등의 교육 지원 사업에 쓰이게 된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배우지 못해 가난이 계속되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롯데호텔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교육 사업이 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호텔은 샤롯데 봉사단의 ‘희망드림터’ 프로젝트, 서울시와 함께 하는 저소득층 생활안정 지원사업, 유니세프 아시아 지역 어린이 교육 사업인 ‘스쿨즈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프로젝트 지원, 중국 네이멍구 사막화 방지를 위한 식수활동, 독거노인 연탄 배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