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전 극적 동점골 조규성 "마음고생 안했다" [2023 아시안컵]
상태바
사우디전 극적 동점골 조규성 "마음고생 안했다" [2023 아시안컵]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3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은 조규성이 포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아시안컵 16강전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터트린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공격수 조규성(26·FC 미트윌란)이 덤덤하게 소감을 밝혔다.

조규성은 31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0-1로 뒤진 후반 추가시간 9분이 지난 54분에 헤딩 골을 기록했다. 왼쪽에서 설영우가 넘겨준 헤더 패스를 머리로 받아 골망을 갈랐다. 한국은 전·후반을 1-1로 마친 후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조규성은 경기 종료 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일단 골이 들어가서 기분이 좋음과 동시에 아쉬움이 조금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감정이 좀 올라왔나'라는 물음에 "감정이 올라왔다기보다는 '(골이) 왜 이렇게 늦게 들어가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연장전에서) 한 골 더 넣어서 편하게 갔어야 했는데 내가 실수했다"고 멋쩍은 웃음을 보였다.

조규성은 취재진이 '마음 고생이 있었을 것 같은데'라고 하자 "솔직히 크게 마음 고생은 안했어서 똑같다"고 답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오는 3일 0시 30분(한국시간) 호주와 8강전을 치른다. 호주에게 승리할 경우 타지키스탄-요르단 전 승자와 4강전에서 결승 티켓을 놓고 다툰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