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문해력 특화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 선봬
상태바
교원 빨간펜, 문해력 특화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4.01.0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빨간펜은 문해력 향상에 초점을 둔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집은 교원 빨간펜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문해력 관련 상품으로, 어휘력 향상 요소와 캐릭터를 적용했다.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은 어떤 글 앞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읽자는 콘셉트로 꾸려졌다. 초등 교과∙필수 어휘 1100여개를 담았다. 또 교과 핵심 어휘를 브라운, 코니, 샐리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비주얼텔링 일러스트를 삽입했다.

전집은 스토리북(30권), 버디북(30권), 라인프렌즈 전문 성우 이야기 듣기 음원(30편)으로 구성된다. 스토리북은 언어, 특별어, 수학, 사회, 과학 영역으로 나누어 관용어와 속담, 학습 도구 어휘 등 다양한 어휘를 담았다. 

버디북에서는 ‘확인-적용-독해-표현’의 단계적 확인 활동을 통해 스토리북에서 접한 어휘를 다시 한번 익히며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토리북 전 권의 내용을 라인프렌즈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담았다.

교원 빨간펜은 출시를 기념해 ‘문해력 온라인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해당 검사를 통해 어휘력과 문해력 수준은 물론 다양한 영역의 이해력 정도를 진단할 수 있다. 

테스트 가능 연령은 7세부터 11세 대상이며, 오는 27일까지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같은기간 전집 론칭 기대평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원 빨간펜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기대평 댓글을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이번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은 체계적인 독서 활동으로 어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총 30주간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독서 몰입도 향상을 위해 라인프렌즈를 접목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교원 빨간펜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