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 전국에서 문화예술행사 개최
상태바
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 전국에서 문화예술행사 개최
  • 김선호
  • 승인 2016.02.2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들이 요리, 디저트 요리 특강에서 창작 뮤지컬, 작은 음악회까지
문체부,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 지정

GFGF_001 사진제공: 문체부/ 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안내 지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했다. 이에 2월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4일에는 전국에서 1,492개의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 집들이콘서트, 창작뮤지컬까지 볼거리 풍성

최근의 요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특별한 콘서트가 개최된다. ‘집들이콘서트’(16:00)에서는 성시경, 박준우, 조세호, 남성렬 등 매력남 4명이 출연해 남자들의 ‘집들이 요리’라는 주제로 특별한 ‘렉처 콘서트’를 연다. 케이티(KT) 올레스퀘어에서는 슈퍼스타케이(K) 출신 딕펑스와 이은정 셰프가 함께하는 ‘케이티(KT) 천 원의 나눔, 맛있는 콘서트(19:00)’를 통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연인, 가족을 위한 달콤한 기념일이 이어지는 시즌에 맞춰 라이브 음악 공연, 디저트 레시피 특강을 하고, 아이스크림 간식을 제공한다.

서울 충무아트홀에서는 삼국사기에 수록된 도미설화를 바탕으로 동양과 서양 음악의 절묘한 조화를 추구한 창작뮤지컬 ‘아랑가(20:00)’ 공연을, 디큐브 아트센터에서는 기존의 오페라 ‘투란도트’에 압도적 규모와 화려한 영상, 웅장한 군무를 합해 세계 최초로 뮤지컬로 탄생시킨 ‘투란도트(20:00)’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르코예술극장에서는 연기파 중견‧원로 배우들의 대작 사극인 ‘두 영웅(20:00)’ 공연을 선착순 30명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부산문화회관에서는 두 할머니의 울고 웃는 진한 우정을 그린 감동의 드라마 ‘식구를 찾아서(19:30)’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 지방 곳곳마다 ‘작은 음악회’ 열려

인천시청 중앙홀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국악앙상블그룹 다나루의 런치콘서트 ‘퓨전국악 공연(12:30)’을, 인천 연수구청 송죽원에서는 연수구립관악단 앙상블과 홍아름 성악가가 준비한 ‘런치콘서트(12:30)’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대전예술의전당에서는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뛰어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화제의 피아니스트 손열음의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19:30)’ 공연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청주시립예술단’에서는 4개 예술단체가 아침에 선사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커피와 쿠키가 제공되는 ‘브런치 콘서트-시작! 그 설렘(11:00)’을 20% 할인된 가격인 8천 원에 제공한다. 이밖에 ‘직장배달콘서트’는 2015년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된 이노레드(대표 박현우)와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을 찾아간다.

정부의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가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누구나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