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일부 전기자전거 자발적 리콜..."프레임 무상 교체나 보상 판매"
상태바
알톤스포츠, 일부 전기자전거 자발적 리콜..."프레임 무상 교체나 보상 판매"
  • 박주범
  • 승인 2023.09.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톤스포츠 니모 FD 에디션
알톤스포츠 니모 FD 에디션

알톤스포츠가 니모FD 전기자전거의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리콜 대상 모델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생산한 NIMO FD, NIMO FD PLUS1, NIMO FD PLUS2, NIMO FD EDITION 등 4종이다. 

알톤스포츠는 홈페이지와 SNS 등에 해당 리콜 안내문을 게시했으며, 해당 자전거의 소유자는 제품 구매처 또는 리콜 시행 대리점을 방문하면 된다.

인터넷 구매자 또는 구매처가 확인되지 않는 이용자는 알톤스포츠 공식 고객센터 유선 연락을 통해 입고 가능한 대리점 등 세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리콜 이유는, 일부 니모FD 제품에서 주행 간 피로 누적으로 폴딩 용접부가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대상 제품에 대해서는 프레임 무상 교체 완료 후 대리점 안내를 통해 인계되며, 보상 판매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프레임 무상 교체 대신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행사 제품을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대리점 홍보를 포함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해당 제품 소유자에게 무상 교체를 적극 안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 관리 강화 및 제품 품질 향상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알톤스포츠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