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모항 성공해 관광객으로 붐비는 부산항만 면세점
상태바
크루즈 모항 성공해 관광객으로 붐비는 부산항만 면세점
  • 김선호
  • 승인 2016.01.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 크루즈 관광객으로 항만 면세점 호황
여유로운 승선으로 출국장 ‘북적북적’ 쇼핑


지난 11일 듀티프리원 부산항면세점은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 모항이 성공적으로 운영돼 호황을 누렸다. 이에 부산항을 통한 크루즈 관광객 유치가 가능해져 더 많은 소비자 확보로 장밋빛 미래가 전망되고 있는 중이다.

H_009898 사진제공: 듀티프리원/ 부산항면세점이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듀티프리원 면세점이 평시보다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크루즈 모항은 잠시 들리는 기항과 달리 항만에서 크루즈선을 타고 출발하는 것을 말한다. 때문에 좀 더 여유로운 크루즈 승선이 이뤄져 출국장에 관광객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자연스럽게 부산항 면세점으로 고객 유입이 많아지게 됐다.


특히 지난 11일 듀티프리원 부산항면세점 매출은 관광객이 오고 간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 사이 평소 시간대보다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듀티프리원 측은 “크루즈 모항에 힘입어 중국인 고객맞이를 위한 철저한 준비 또한 매출의 큰 몫을 했다”며 “중국인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국산 화장품, 금액대별 할인 쿠폰, 중국어 전문통역 판매직원 배치 등 쇼핑 편의를 높였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항만공사는 부산항에는 올해 크루즈선이 226차례 입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듀티프리원 부산항면세점 박만술 점장은 “앞으로 늘어나는 크루즈 모항으로 듀티프리원 면세점도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며 “크루즈 모항 유치를 계기로 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