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케어로 이겨내는 ‘한파’, 외부 유해물질 차단 ‘피부 철벽’ 막강하게 하는 화장품
상태바
홈케어로 이겨내는 ‘한파’, 외부 유해물질 차단 ‘피부 철벽’ 막강하게 하는 화장품
  • 김선호
  • 승인 2016.01.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 공기를 이기는 셀프 홈케어 실내에서 꼼꼼하게
건조한 피부에 마스크팩 듬뿍듬뿍, 피부 장벽 관리

살을 에는 한파가 지속되고 있다. 야외에선 찬 공기로 피부는 금세 지친다. 실내에 들어오면 후끈한 온기로 추위를 녹이지만, 건조함으로 인해 바싹 타들어 가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투자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다. 실내에서 따뜻한 온기 속에 피부 건강을 챙기면서 수분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찬 바람을 이길 수 있는 ‘홈케어’ 필수 전략

겨울철 묵은 각질이 고민이라면 먼저 ‘각질 제거제’를 통해 막힌 통로를 뚫어야 한다. 꽉꽉 막힌 피부에 아무리 기초케어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가 안되기 마련. 각질을 제거한 후 기능성 기초 제품을 활용해 아침, 저녁으로 관리를 해주면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꿀 수 있다.

Y_002 사진제공: 각 사/ (좌)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우) 위부터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라이트’와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은 초당 300회의 ‘물살모공샤워’ 음파진동기술로 모공 속 유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기기다. 터보 마사지 바디 브러시를 장착해 얼굴 뿐만 아니라 전신에도 사용할 수 있어 각질이 쌓인 팔꿈치, 발꿈치 등 묵은 각질을 제거해 부드러운 피부를 가꿔보자.

또한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낮을 때 외출하게 되면 찬 공기에 자극을 받은 피부가 울긋불긋 빨개진다. 홍조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순한 기초 제품이나 피부 진정 효과 및 보습력이 높은 크림을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라이트’는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리페어 크림이다. 세안 후 얼굴, 목 부위에 골고루 펴 바르면 따갑거나 붉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킬 수 있다. 또한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는 넓어진 모공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에센스로 겨울 과잉 생성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지 않게 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마스크팩’으로 피부 장벽 생성해 외부 유해물질 차단!

Y_003 사진제공: 메디힐/ 디:엔에이(D:NA) 프로아틴 마스크, 알:엔에이(R:NA) 프로아틴 마스크, 에이:피이(A:PE) 프로아틴 마스크, 피:이피(P:EP) 프로아틴 마스크 총 4종 제품.


피부 장벽은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 보호막으로 피부 내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동시에 외부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중국발 미세먼지 등을 막아주고 보습 효과가 유지돼 겨울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요즘 피부 장벽 관리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밝혔다.

그래서 글로벌 마스크 팩 전문 브랜드 메디힐은 하얀 단백질 성분이 피부 필수 장벽을 만들어 겨울철 추위 및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프로아틴 마스크 4종을 새롭게 출시해 화제다. 이 제품은 단백질 세럼 한 통을 마스크 팩 한 장에 그대로 담은 듯 건조한 피부 관리에 제격이다. 디:엔에이(D:NA) 프로아틴 마스크, 알:엔에이(R:NA) 프로아틴 마스크, 에이:피이(A:PE) 프로아틴 마스크, 피:이피(P:EP) 프로아틴 마스크 총 4종으로 출시됐다.

올인원·멀티케어로 한파 녹이는 화장품, 남심(男心) 공략

남자라고 추위를 못 느끼는 것이 아니다. 기름이 많은 남자 피부일수록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칼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하얗게 트고 지치기 쉬운 겨울철 남자 피부에도 수분과 에너지 공급이 꼭 필요하다. 그러나 다양한 라인의 모든 화장품을 꼼꼼하게 바르기엔 남성들의 스킨케어 투자는 여성에 미치지 못한다. 그래서 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케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하루 1분이면 겨울 피부 한파주의보를 막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는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를 추천하고 있다. 남성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활력 에너지(수분, 보습, 탄력, 주름, 피지, 미백, 진정)를 한 번에 제공하는 기능성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 관리가 어렵거나 귀찮았던 남성들의 헬프템이다.

Y_004 사진제공: 오딧세이/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또한 ‘헤라옴므 블랙라인 퍼펙트 플루이드’는 스킨, 로션, 에센스 겸용으로 강한 활력을 피부에 제공한다. 남성 5대 피부 고민인 트러블, 모공, 건조, 피부톤, 노화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어 피부 토털 안티에이징을 구현했다. 블랙 트러플과 아사이베리 추출물을 주 원료로 사용해 항상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