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에듀 외국어앱, 출시 한달만 1만 다운로드..."위치기반·인공지능·메타버스 결합학습 효과"
상태바
케이엠에듀 외국어앱, 출시 한달만 1만 다운로드..."위치기반·인공지능·메타버스 결합학습 효과"
  • 박주범
  • 승인 2023.06.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엠에듀 SSAIVERSE

위치기반·인공지능·메타버스가 결합된 외국어 학습 앱 SSAI와 SSAIVERSE를 운영하는 케이엠에듀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출시 한 달만에 애플 앱스토어 교육분야 7위에 오르며 월간 활성사용자(MAU) 578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SSAI는 2021년 12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5개월 만에 2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SSAI는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며, 퀴즈와 단어 학습 등 자기주도 학습 제공, 실전 원어민 AI튜터와의 대화학습 등도 제공한다. 다양한 학습 미션과 리워드도 제공해 이용자들이 학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SAI의 메타버스 확장 서비스인 SSAIVERSE는 가상의 뉴욕 도시를 다니며 다양한 미션과 대화, 커뮤니티 활동 등을 제공한다. 학습 미션 달성 시 받는 포인트로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케이엠에듀 박수형 대표는 "SSAI 서비스, SSAIVERSE 베타서비스를 통해 올해 50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L2E(Learn To Earn) 시장의 개척자,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하반기 진행될 투자로 다양한 마케팅과 SSAIVERSE에 새로운 도시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케이엠에듀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