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배준영 의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확충 토론회 개최
상태바
與 배준영 의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확충 토론회 개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6.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오는 9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Y자 노선)확충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확충 방안 마련을 주제로 열린다.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등 관련 부처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인천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 지역 시민단체들이 참석한다. 

배 의원은 토론회 개최 배경에 대해 "GTX-D Y자 노선은 지난 대선 기간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이 선대위 정책본부장으로서, 제가 인천시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함께 공약으로 확정 지은 사업"이라며 "국정과제로 최종 선정된 GTX-D Y자 노선 추진을 위한 연구용역 발표를 앞두고 관계기관들의 의견을 듣고자 토론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은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공항을 갖추었음에도, 제주시를 제외한 16개 시·도 중 유일하게 고속철도가 지나지 않는 곳"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연구용역의 조속한 발표, GTX-D Y자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실행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GTX-D Y자 노선도
GTX-D Y자 노선도

앞서 국토교통부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지난해 6월 GTX 추가노선에 필요한 수요와 사업성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했고, 이번달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