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4강 진출 김은중 감독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제 손으로 잠재력 끌어냈다"
상태바
'U-20' 4강 진출 김은중 감독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제 손으로 잠재력 끌어냈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6.0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20세 이하 한국 청소년 대표팀이 U-20 월드컵 4강 진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2019년에 이은 두 대회 연속 4강행이다. 대표팀 김은중 감독은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한국은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FIFA U-20 월드컵 준준결승 나이지리아와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1-0으로 이겼다. 최석현이 연장 전반 5분 헤더 결승골을 기록했다.

김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했다. 그는 "선수들이 잘 버텨줘서 좋은 결과를 냈다"며 "대단하다. 한국 축구의 미래가 되는 것 같아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사실 (우리 팀에 대한) 기대는 없었고 우려는 컸다"며 "우리 선수들에 대해서 (다들) 잘 모르기 때문에 선수들도 그 부분에 많이 속상해했다"고 전했다.

이어 "나를 포함한 코칭스태프를 따라와 준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이 잠재력이 있는데 (실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게 마음이 아팠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제 손으로 잠재력을 끌어냈다. 대단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은 오는 9일 오전 6시(한국시간) 이탈리아와 4강전을 치른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