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명동본점 ‘환경의 날’ 맞아 5일부터 친환경캠페인 진행
상태바
롯데免, 명동본점 ‘환경의 날’ 맞아 5일부터 친환경캠페인 진행
  • 이수빈
  • 승인 2023.06.0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국내 영업점에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간 롯데면세점은 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듀티 포 어스(Duty 4 Earth)’ 아래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물류, 상품판매와 인도까지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실천과제를 이행하고 있다.

친환경 경영 일환으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5일부터 최상위 고객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 라운지인 ‘스타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음료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 캐리어의 사용량을 줄이고자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교체하며, 명동본점을 시작으로 국내 전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6월 30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최상위등급 내국인 고객에겐 환경보호의 가치를 공유하고, 고객들이 친환경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사은품은 제주 감귤을 활용한 친환경 주방 세제와 거품비누, 코코넛 수세미, 에코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롯데면세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스타럽스’를 통해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코코리제주’ 제품이다.

앞서 5월 31일엔 롯데면세점 부산점 임직원 20여 명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주점에서는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플로베’ 카페를 ‘제로웨이스트 (Zero-Waste)’ 콘셉트로 운영하고 있고, 5일부터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회용 텀블러를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에 약 5,500평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연간 약 875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내고 있다. 물류센터와 시내점, 공항점을 오가며 면세품을 운반하는 보세운송차량으로 전기차를 도입하고, 지난 2월엔 전기차 충전소 설치도 완료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소에 앞장서고 있다. 

면세품 포장을 위해 사용되는 공기주입식 에어캡(일명 ‘뽁뽁이’) 등 일회용 비닐을 재사용 가능한 ‘타포린백’으로 교체해 공항 인도장에서 발생하는 연간 일회용 비닐 폐기물의 80% 이상을 절감하고 있다. 

올해는 폐기물 감축을 위해 상품 손상을 막는 충전재로 폐박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친환경 경영 실천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사진 롯데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