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올여름 휴가철 인기 여행지, 베트남·서유럽"
상태바
교원투어 "올여름 휴가철 인기 여행지, 베트남·서유럽"
  • 김상록
  • 승인 2023.06.0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투어에서 운영하는 '여행이지'가 올여름 휴가철 인기 여행지로 베트남과 서유럽이 꼽혔다고 1일 밝혔다.

여행이지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 시즌인 오는 7월 말부터 8월 초(7월 28일~8월 6일)까지의 여행 예약 데이터(출발 기준)를 토대로 ‘올여름 휴가철 여행 트렌드’를 분석해 발표했다.

1위는 베트남(16.6%)이다. 이어 서유럽(13.5%), 필리핀(8.3%), 일본(8.1%), 북유럽(6.9%)이 2~5위를 차지했다. 

베트남은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코로나19 이전부터 여행객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혀왔다. 특히 다낭과 나트랑 등 휴양지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다낭 상품이 전체 예약의 48%를 차지했고, 나트랑이 31%로 뒤를 이었다.

서유럽은 매년 휴가철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인기 여행지다. 5월 초 황금연휴 기간에도 장거리 여행지 가운데 가장 높은 예약률을 보였다. 이탈리아 로마와 스위스 체르마트·취리히, 영국 런던을 찾는 상품 예약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베트남은 여전히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로 나타났으며,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장거리 상품 예약에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장거리 상품 예약은 특정 여행지에 집중되기보다는 유럽과 미주, 호주 등으로 고루 분산된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