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일본에서 6년 만에 로드쇼 개최
상태바
롯데면세점, 일본에서 6년 만에 로드쇼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3.06.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동경,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2년부터 중국과 일본, 동남아,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2017년 일본에서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 롯데물산, 롯데월드 등 롯데그룹 4개 계열사가 합동 개최한 이후 약 6년 만에 재개된 이번 로드쇼는 여행사와 OTA(Online Travel Agency 온라인 여행사), 포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일종의 관광 박람회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30일 도쿄페닌슐라 호텔에서 개최한 로드쇼에 한국관광공사 동경지사장, 주일한국문화원 원장을 비롯해 일본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 100여 명을 초청했다. 한국의 관광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완신 롯데호텔HQ군 총괄대표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등 호텔롯데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인 서울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은 물론 부산점, 제주점 등 관광도시 거점에 위치한 시내면세점을 소개했다. 롯데호텔과 롯데월드 등 계열사 인프라와 한국의 유명 관광자원을 함께 소개하고 이와 연계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홍보했다. 

동경에 이어 1일 오사카에서도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해 로드쇼를 선보인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글로벌 현지에서 진행하는 로드쇼 외에도 여행패키지 상품을 제작하고 나아가 구매력이 높은 VIP 초청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약 35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면세점 일본인 고객 매출 또한 약 2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