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임직원들에게 '응급처치 실습교육' 실시... '응급 시 현장 구조사'
상태바
SKT, 임직원들에게 '응급처치 실습교육' 실시... '응급 시 현장 구조사'
  • 박성재
  • 승인 2023.05.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자사 구성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 1100명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과 소방청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매년 상승해 2021년 기준 28.8%까지 올랐다. 또한 일반인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을 때 생존율은 미 시행 시 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T는 지난해부터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시작, 구성원들에게 하임리히법∙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처치방법에 대한 강의∙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하임리히법은 이물질로 인해 기도가 폐쇄 또는 질식할 위험이 있을 때 흉부에 강한 압력을 가해 토해내게 하는 방법이다.

지난해에는 약 1000명의 SKT 구성원이 해당 교육을 수료했으며 올해는 작년 대비 교육 횟수를 약 2배 이상 늘려 연간 약 2200명 이상의 SKT 구성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5월에는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성원의 참여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유영상 사장과 김용학 이사회 의장을 비롯해 SKT 이사진이 교육에 참여했다. 

SKT는 응급처치 실습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옥 내 자동심장충격기를 추가로 배치하기도 했다. 교육을 수료한 SKT 구성원이 응급 상황에서 일반시민을 구조하는 사례도 나왔다.

SKT는 “구성원들에게 응급 상황 대처 방법을 교육하는 것은 사업장 내 임직원의 안전은 물론 SKT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사진 SKT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SKT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