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발포 용기 적용한 간편식 상품 선봬... '탄소 배출량 25% 절감'
상태바
GS25, 발포 용기 적용한 간편식 상품 선봬... '탄소 배출량 25% 절감'
  • 박성재
  • 승인 2023.05.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지난 17일 탄소 배출량을 최대 25%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발포 PP용기를 적용한 ‘1석3조 고기대첩’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용기는 단위 무게당 온실가스 방출량이 낮은 플라스틱 발포 PP을 선택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정부과제에서 Life Cycle Assessment 연구를 통해 비발포 PP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25%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 됐다.

1석3조 고기대첩은 ‘고추장양념 돼지불고기’ ‘간장양념 돼지불고기로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비엔나소시지와 어묵볶음을 적용한 제품으로 가격은 5900원이다. 

상품 스티커에 ‘GREEN SAVE’ 아이콘과 ‘이 상품의 트레이는 기존 용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5% 절감하였습니다’ 문구를 넣고, 용기 하단에는 ‘기존 용기 대비 플라스틱 25% 이상 감축, 재활용 가능’ ‘발포 PP사용 재활용 가능’ 문구를 삽입했다.

GS리테일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자 탄소 배출 절감 효과가 있는 용기를 이용한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 GS리테일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