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3.05.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22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23일까지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와 배우 공유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양극화 문제의 근본 원인은 ‘중소기업의 인력난’에서 찾을 수 밖에 없으며, 그런 의미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우수인재의 중소기업 취업지원을 통한 양극화 해소라는 동반성장의 관점에서 더 높게 평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선입견 해소를 위해 ‘KB굿잡 취업박람회’와 같은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업과 함께 범국가적 범국민적 운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축사에서 "역동적인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재를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다시 개인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선순환이 중요하다"며 "금감원도 민간주도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금융회사의 고용창출 노력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KB우수기업, 유관기관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49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8만 2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3만 2000여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