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멕시코서 프리다 칼로 기리는 ‘24 크루즈 컬렉션 쇼’ 개최
상태바
디올, 멕시코서 프리다 칼로 기리는 ‘24 크루즈 컬렉션 쇼’ 개최
  • 이수빈
  • 승인 2023.05.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올 2024 크루즈 컬렉션(DIOR CRUISE 2024)’ 쇼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의 콜레히오 데 산 일데폰소(Colegio de San Ildefonso)에서 개최됐다.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선보이는 디올 '24 크루즈 컬렉션은 현재까지도 멕시코 문화를 상징하는 화가이자 사회운동가인 프리다 칼로를 기린다.

멕시코 출신의 아티스트 프리다 칼로는 의상을 통해 소아마비와 교통사고로 인한 신체의 한계를 뛰어넘다. 그녀가 상흔을 감추기 위해 입었던 멕시코 전통의상인 긴 원피스와 스카프 등은 하나의 표현이자 선언, 저항, 확신으로 거듭났다.  

프리다에게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디올은 치열함과 평화로움의 균형을 보여주며 자연환경과의 관계를 통해 형성된 아름다움을 이번 크루즈 컬렉션에 담아냈다.

다양한 프린트를 통해 수많은 컬러와 형태로 승화된 ‘나비’ 모티브는 이번 컬렉션의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엄선된 코튼, 실크 레이스, 저지와 블랙 벨벳을 매력적으로 장식하는 정교한 칼라 디자인, 그리고 세련된 자카드는 금방이라도 부서질 듯 가냘픈 아름다움을 풍성하게 표현해 냈다.

드레스와 셔츠에 장식된 독창적인 자수는 장인들의 아뜰리에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현지 장인과 공고하게 이어진 인연을 보여준다.

디올의 '24 크루즈 컬렉션과 패션쇼 영상은 디올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공식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디올(DIOR)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