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맨체스터 시티 FC 20주년 기념 홈키트 출시
상태바
푸마, 맨체스터 시티 FC 20주년 기념 홈키트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5.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마(PUMA)가 맨체스터 시티 FC의 현 홈 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 이전 20 주년 기념 '23-24 시즌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를 출시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03년, 기존의 홈 구장이었던 메인 로드를 떠나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이전한 바 있다. 이번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는 당시의 역사적인 순간을 에티하드 스타디움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 팬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출시됐다.

새로운 홈 유니폼은 에티하드 스타디움의 상징적인 특징을 반영하고, 이전 직후인 '03-'04 시즌에 착용했던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았다. 유니폼 전면의 그래픽은 에티하드 스타디움 외부 4개의 포탑을 상징하는 줄무늬 디자인을 적용했다.

'03-04 시즌 당시 선수들이 착용했던 유니폼의 흰색 브이넥 칼라 디자인을 차용했으며, 경기장의 우편번호를 목 뒷면에 새겨 이전 20주년 기념의 의미를 더했다.

최적의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 역시 적용했다. 무게와 마찰을 줄여주는 울트라위브 원단으로 제작해 선수들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드라이 셀 기술이 적용돼 격한 운동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레플리카 버전은 100% 재생 폴리에스터로 제작했고, 마찬가지로 드라이 셀 기술을 적용했다.

'23-24 맨체스터 시티 홈 키트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해 푸마 일부 오프라인 매장, 싸카스포츠와 카포풋볼스토어의 온•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플레이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푸마는 지난 2019년 맨체스터 시티와 10년간 매년 6500만 파운드(약 107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래로 지속해서 성공적이고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매년 출시되는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은 맨체스터의 문화와 맨체스터 시티의 정체성을 잘 표현하여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 푸마(PUMA)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