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美 인디아나 대학교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美 인디아나 대학교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 진행
  • 김상록
  • 승인 2023.05.1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지타워에서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청소년의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SKK GSB)과 교류과정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게임산업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2학년 30여 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넷마블과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소개 ▲게임산업 직무와 진로 소개 ▲게임산업 및 블록체인 소개 ▲사업 PM 업무 과정 및 특성과 필요 역량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또 넷마블 임직원의 근무환경 및 캐릭터파크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Ben Kilmenko는 "캐릭터파크 조각상을 직접 관람하고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해 배우는 정말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국내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해외 소재 교육기관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등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프로그램 다양화 및 퀄리티 향상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