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디지털 전환 가속 전시∙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 오픈 
상태바
코스맥스, 디지털 전환 가속 전시∙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05.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는 디지털 전시와 고객사 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올해 초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3WAAU(쓰리와우)’를 공개한데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DT)을 가속한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0년부터 AI 활용 처방, 맞춤형 화장품, 메타버스 등 ‘디지털 코스맥스’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올 초 AI 사용감 측정 기술을 공개했고, 지난 3월엔 1260만 가지 조합이 가능한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3WAAU(쓰리와우)도 선보였다. 

코스맥스 메타는 뷰티 시장의 주축인 MZ세대 및 국내외 고객사와의 소통 접점 확대를 위해 설계했다. 접속 시 등장하는 외관 디자인에는 코스맥스의 슬로건인 'The Science of Korean Beauty'를 반영했다. 미래도시를 연상케 하는 건물에 연꽃과 소나무 등을 배치해 동양미를 살렸다. 

내부는 코스맥스의 연구개발 자산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디지털 쇼케이스 공간 메인 홀과 비대면 전시 및 미팅이 가능한 B2B 공간 파트너십 홀로 구분했다. 

메인 홀은 △소재 랩(Material Lab) △기술 랩(Innovation Lab) △제형 랩(Formulation Lab) △브랜드 랩(Brand Lab) 4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각각 코스맥스의 특허 소재, 독보적인 기술 브랜딩, 화장품 카테고리별 제형, 고객사별 브랜드 컨설팅 (OBM) 서비스를 위해 기획된 콘셉트 브랜드 소개 공간이다.

파트너십 홀은 코스맥스가 고객사를 대상으로 오픈하는 전용 B2B 클라우드 워킹공간이다. 코스맥스가 제안하는 시즌별 트렌드와 특별한 테마를 가진 제형을 살펴볼 수 있다.

파트너십 홀 내에는 국내외 고객사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비대면 회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코스맥스는 5월 중 3D 미팅 시스템을 활용해 해외 고객사 대상 글로벌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스맥스 메타는 코스맥스 홈페이지 내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국문과 영문 버전을 모두 제공한다.

사진 코스맥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