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도 중앙 부회장 "궁극의 목표는 한국의 디즈니"… SLL 타운홀 미팅 열어 
상태바
홍정도 중앙 부회장 "궁극의 목표는 한국의 디즈니"… SLL 타운홀 미팅 열어 
  • 박홍규
  • 승인 2023.05.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L의 궁극적인 목표는 대한민국의 디즈니가 되는 것"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이 콘텐트 주도권 확보를 위해 계열사 SLL, 산하 레이블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7일 강원도 휘닉스 평창에서 열린 중앙그룹 타운홀 미팅에는 홍정도 부회장을 비롯해 SLL 및 산하 레이블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중앙그룹은 SLL 설립 이후 4년 동안 한국을 넘어 전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성과를 돌아보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SLL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높여 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정도 부회장의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바는 같다(We’re on the same page)’라는 인사말로 시작한 타운홀 미팅은 스튜디오 시스템 출범 배경, 성장기 전략, 국내외 콘텐트 시장 환경, 스튜디오 미래 비전 등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또 경영진과 스튜디오 구성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홍 부회장은 SLL 스튜디오 체제의 시장 경쟁력과 산하 레이블의 사업 방향성에 대해 “스튜디오 체제는 방송국 중심의 콘텐트 제작을 탈피해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트를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다만 국내외 OTT 급성장과 맞물린 드라마 유통의 양적팽창이 다소 둔화되어 이를 돌파하기 위한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고 진단했다. 

이어 “본사와 SLL 내부의 제작과 유통, 그리고 레이블 구성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필요한 콘텐트를 고객에게 적시에 공급해 달라”고 주문하며 “성과에 따른 분명한 보상을 통해 회사와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이 되도록 업계 최고의 보상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SLL은 지난 2020년 설립 이후 4년 동안 '부부의세계, 이태원클라쓰, 범죄도시, 지금 우리 학교는, 재벌집 막내아들, 수리남, 나의 해방일지, D.P., 몸값...' 등 무수한 히트작을 남겼다. JTBC 외에도 국내외 OTT에 다양한 콘텐트를 공급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스튜디오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하지만 글로벌 OTT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이 필요하다는 시장 전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SLL 타운홀 미팅 현장
SLL 타운홀 미팅 현장

홍 부회장은 이에 "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서 콘텐트 자체의 퀄리티와 글로벌 성과뿐만 아니라 유통사업 혁신, BIG IP와 시즌제 기획, IP 부가 사업 강화 등 수익 극대화를 위한 기민한 대응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 중앙그룹의 스튜디오 SLL은 15개의 제작사들을 인수해 영상 창작 집단과의 선순환 생태계를 형성했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베티앤크리에이터스 △비에이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버드 △스튜디오 슬램 △스튜디오 피닉스 △앤솔로지 스튜디오 △엔피오 엔터테인먼트 △윕(wiip)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퍼펙트스톰필름 △프로덕션 에이치 △필름몬스터 △하우픽쳐스 △하이지음스튜디오 등 15개에 달하는 레이블들이 영화와 드라마, 예능 등 각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웰메이드 콘텐트를 만들어내고 있다. 

사진 중앙그룹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