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 정원, 사랑의 시를 보며 인생샷! 남겨요~
상태바
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 정원, 사랑의 시를 보며 인생샷! 남겨요~
  • 이수빈
  • 승인 2023.05.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타워가 12일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한 ‘베르테르의 정원(Garden Werther)’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베르테르의 정원’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300평) 규모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으로,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봄을 노래한 괴테의 시 ‘5월의 노래(Mailied)’에서 영감을 받았다.

무도회장으로 가는 길에서 샤롯데(Charlotte)를 만나 첫눈에 반한 베르테르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디자인했다. 정원 바깥쪽에 마운딩(흙을 쌓아 작은 언덕을 만드는 것)을 조성해 숲 속 무도회장을 연출하고, 정원 가운데에는 ‘5월의 노래’ 원문이 적힌 돌길을 설치해 낭만을 더했다. 

‘해는 찬란히 빛나고 들은 미소 짓는다’ ‘나뭇가지마다 꽃은 피어나고’ 등 ‘5월의 노래’ 속 구절과 어울리는 라벤더, 수국, 자작나무 등 약 2만3천 본의 초화와 수목을 심었다. 거울 셀카를 남길 수 있는 ‘미러월(Mirror Wall)’ 등 포토존을 마련하고, 야간에도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LED 반딧불 조명, 오로라 조명 등을 설치했다. 

롯데월드타워의 괴테 동상은 독일 베를린 티어가르텐 공원의 괴테상을 3D 스캐닝해 2016년 11월 설치됐다.

사진 롯데월드타워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