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알뜰 쇼핑 위한 초저가 전략, 막걸리 1000원!
상태바
 CU, 알뜰 쇼핑 위한 초저가 전략, 막걸리 1000원!
  • 이수빈
  • 승인 2023.05.0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이달 10년 전 가격 수준의 초가성비 상품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민생 물가 안정의 해결사로 나선다. CU는 올해 전방위적인 물가 인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마련하기 위해 하절기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초특가 상품들을 기획했다.

이달 업계에서 유일하게 단돈 1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서민 막걸리(750ml, 6도)’를 선보인다. 최근 NB 상품들의 도미노 가격 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중간 마진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한 상품이다.

텁텁함이 덜하고 목넘김이 깔끔한 것이 특징으로 일반 제조사 상품들에 비해 최대 70%나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쌀 함량 수준을 유지하며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서민막걸리 상품을 개발할 수 있었던 것은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는 갖추었으나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와 함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직접 쌀을 공급 받으며 제조 단가를 낮추었기 때문이다.

더운 날씨에 급증하는 아이스크림 수요를 겨냥해 초저가 콘셉트의 차별화 아이스크림 400바(바나나맛)와 1000콘 2종(바닐라맛, 초코맛)도 출시한다. 제품명과 패키지에는 다른 상품의 반값 수준인 파격적인 가격을 강조했다.

작년 여름 물가 안정을 위해 선제적으로 내놓은 400바 2종(망고맛, 초코맛)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이 2배로 급증하는 히트를 치면서 올해 초특가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 운영하게 된 것이다.

상품 출시와 동시에 CU는 이달 한달 동안 총 130여 종의 아이스크림을 대상으로 1+1, 2+1 증정 및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등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CU는 이달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23번째 상품으로 원통 형태의 감자 스낵 ‘감자칩 득템’ 2종(오리지널, 어니언)을 출시한다. 완제품을 해외에서 직수입해 유통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일반 감자칩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초특가 기획 상품이다.

사진 BGF 리테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