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액체생검용 진공채혈관 보존액 제조법' 특허 출원..."온코캐치 cfDNA튜브 상용화 초읽기"
상태바
EDGC, '액체생검용 진공채혈관 보존액 제조법' 특허 출원..."온코캐치 cfDNA튜브 상용화 초읽기"
  • 박주범
  • 승인 2023.05.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독자적인 액체생검용 세포유리(cfDNA) 진공채혈관 보존액 조성물 제조법을 특허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조법은 채혈한 혈액을 장기간 튜브에 보관할 경우에도 보존제가 액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 세포유리DNA 유효성과 정확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번 특허 기술이 적용된 ‘온코캐치 cfDNA튜브’의 연구용 RUO(Research Use Only) 상품은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며, 진단용 IVD(In vitro Diagnostics) 상품은 현재 승인이 진행 중이다.

회사는 온코캐치 cfDNA튜브는 기존의 해외 제품과 비교해서 품질이 우수하고 보존액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 등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EDGC관계자는 “정밀 유전자 진단관련 기술뿐 아니라 의료 진단 전반에 걸친 고도화된 기술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위상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한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최첨단 유전체학 기술을 사용해 산전, 신생아 검사, 암검진, 신경 및 개인 유전자 분야의 진단 검사와 치료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