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공병 재활용 캠페인’ 8개 브랜드로 확대 
상태바
로레알코리아, ‘공병 재활용 캠페인’ 8개 브랜드로 확대 
  • 이수빈
  • 승인 2023.04.2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코리아 럭스 사업부가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자원순환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8개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 

해당 캠페인을 이미 진행하고 있던 키엘과 비오템을 포함해 랑콤, 입생로랑 뷰티, 아르마니 뷰티, 아틀리에 코롱, 헬레나 루빈스타인, 발렌티노 뷰티 등 로레알 럭스 사업부의 8개 브랜드가 공병 재활용 캠페인에 확대 동참한다.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각 브랜드는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다 사용한 화장품 공병을 백화점 매장으로 가져오는 고객에게 스탬프 혹은 마일리지 적립, 샘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웹사이트 혹은 로레알코리아 마이뷰티박스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거된 화장품 공병은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을 통해 재활용 혹은 업사이클링 될 예정이다. 작년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테라사이클과 함께 ‘업사이클링 벤치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화장품 공병을 업사이클링 벤치로 제작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앞에 시민 휴식 공간으로 설치한 바 있다. 키엘의 경우 화장품 공병으로 스툴을 제작해 어린이 병원에 기부하고, 업사이클링한 벽돌과 테이블로 ‘자원순환 컨셉 매장’을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했다. 

로레알 그룹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 ‘미래를 위한 로레알’을 통해 지구의 한계를 존중하고 기후, 수자원, 생물다양성, 천연자원 등에 미치는 로레알 사업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30년까지 공업용수를 모두 재활용하고, 제품 패키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모두 재활용 자원 혹은 바이오 자원으로 대체하며, 1백만 헥타르(제주도 면적의 약 5배) 규모의 생태계를 복원할 계획이다.

사진 로레알코리아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