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교육부 차관과 함께하는 교육공청회' 개최
상태바
배준영 의원, '교육부 차관과 함께하는 교육공청회' 개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4.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오는 4월 28일, 영종국제도시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교육부 차관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공청회' 를 개최한다.

배준영 의원

28일 개최될 공청회는 학부모들에게 정부의 교육개혁과 인천시 교육청·중구청·경제자유구역청 차원에서 추진 중인 교육정책을 소개하는 한편 지역의 교육 인프라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질의응답과 건의 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장상윤 교육부 차관, 김정헌 중구청장,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이희정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등 교육 현안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가진 인사들이 참석해 주민들의 질의응답과 건의된 의견은 향후 지역의 교육정책에 직접 반영할 예정이다.

배준영 의원은 공청회 개최의 배경을 설명하며 "영종국제도시의 인구는 어느덧 11만을 돌파해 과밀학급의 문제를 겪고 있지만 반대로 원도심의 경우 학생 수가 지속 감소하는 등, 중구의 경우 지역별 교육현안과 그 해법이 제각각이다" 라며 "21대 국회 등원 이후 하늘1중, 하늘5고, 하늘1·4초를 설립 확정했지만 앞으로 균등한 교육권 보장과 돌봄수요 충족, 교육선택권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완성해가기 위해서는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배준영 의원은 특히 교육부가 올 초 내놓은 교육개혁의 내용과 설립 예정 4개교의 건설 현황, 늘봄학교(용유초·삼목초) 시범사업 선정, 국제학교 유치 등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해하실 교육 현안을 설명해 드리고, 현장에서 영종국제도시를 포함해 지역구 학부모님들의 고견을 듣기 위해 공청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배준영 의원은 "‘아이는 온 마을이 키운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지만, 작금에 이르러서는 '온 나라'가 아이를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해지는 교육 정책을 정부가 잘 마련할 수 있도록 공청회에 꼭 참석하셔서 학부모님들의 목소리를 들려달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