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배민으로 다회용기 주문하세요”
상태바
“경기도에서 배민으로 다회용기 주문하세요”
  • 박주범
  • 승인 2023.04.2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배민으로 다회용기 배달
경기도, 배민으로 다회용기 배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6개 지방자치단체, 국내 배달앱 및 다회용기 운영사 등과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는 김포, 시흥, 안산, 안성, 용인, 화성 등 지자체와 경기도주식회사(배달특급), 위대한상상(요기요), 신한은행(땡겨요) 등 배달앱 운영사, 다회용기 배송 서비스 리턴잇을 운영하는 잇그린 등이 참여했다.

참여 지자체 및 기업들은 ▲다회용기 서비스 확대 정책 지원 및 서비스 개발 ▲친환경 다회용기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 추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배민은 오는 27일 김포시, 화성시, 안산시, 용인시를 시작으로 내달 11일에는 안성시, 25일에는 시흥시에서 다회용기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다회용기 사용을 원하는 외식업주는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리턴잇 고객센터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지자체의 예산 지원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 및 주문 시 외식업주와 고객에게 발생하는 추가 부담 비용은 없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는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