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 '쉬운 배달앱 설명' 새 단장·배포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배민 '쉬운 배달앱 설명' 새 단장·배포
  • 김상록
  • 승인 2023.04.1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쉬운 배달앱 설명서'를 새 단장하고 배포한다.

'쉬운 배달앱 설명서'는 배민 앱 설치부터 주문, 결제까지 전 과정을 소개한 책자다. 사회적 기업 '소소한 소통'이 발달장애인과 가족, 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로 배달앱 사용 안내를 꼽으면서 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2021년 첫 출간했다. 지난해 4월에는 일부 기능 사용 방법을 추가해 리뉴얼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쉬운 배달앱 설명서'는 발달장애인,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어르신뿐 아니라 '정보 약자'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해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설명서도 함께 공개한다. 글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화면낭독기 기능으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시력자를 위해 고대비, 돋보기, 크기 조절 기능들이 반영됐다.

책자는 4월 20일부터 배민 앱 배너, 또는 배민 SNS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책은 다음달 9일 일괄 배송된다. 웹 설명서도 앱과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회사 비전인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을 이용자 모두가 느낄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