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제임스펄스 MZ세대 로고리스 신명품으로!
상태바
갤러리아百, 제임스펄스 MZ세대 로고리스 신명품으로!
  • 이수빈
  • 승인 2023.04.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로고가 잘 드러나지 않는 로고리스(logoless) 신명품 브랜드가 2030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로고리스 브랜드란, 로고를 노출하기 보다 옷 특유의 원단, 색상, 실루엣, 질감, 패턴 등을 통해 자신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패션 브랜드를 뜻한다. 대표적으로 미국 데일리 웨어 브랜드 제임스펄스가 꼽힌다.

제임스펄스는 LA 대표 프리미엄 편집숍인 맥스필드의 창립자 ‘토미 펄스’의 아들 ‘제임스 펄스’가 론칭한 브랜드로, 기본 티셔츠, 니트, 바지 등 시대를 초월한 베이직한 의류로 유명하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글로벌 플래그쉽스토어를 운영 하고 국내에선 2021년 10월 갤러리아명품관에 처음 오픈했다. 현재는 갤러리아명품관을 비롯해 △대전 타임월드 △현대 본점 △현대 판교 등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제임스펄스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이다. 갤러리아명품관 매장의 올 해 1월부터 3월의 매출은 전년대비 9% 증가했다. 현재 운영중인 수도권 매장의 월 평균 매출은 약 1억원으로 상품군 내에서도 상위권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제임스펄스는 좋은 소재와 원단을 바탕으로 로고 없이 기본에 충실한 패션이 특징이다. 원단의 품질이 좋고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도록 입을 수 있어 충성 고객이 많은 편이다.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품질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VIP 고객들의 SPA브랜드로도 인기다.

제임스펄스 매장에선 남성·여성 의류 상품과 테이블 웨어 등 리빙 아이템도 함께 판매중이다. 제임스펄스를 찾는 남성여성 고객 비율이 4:6 정도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